본문

아동청소년

  • 01. 시험불안, 학습 장애, 낮은 성취

    학업성취를 위해서는 학습기술, 정서, 학습기능(뇌기능) 이렇게 3가지가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 중에서 학습기술은 학교와 학원에서 해결할 수 있지만 긍정적인 정서가 뒷받침되지 않으면(정서적 불안정) 공부를 시작할 수 없고, 공부를 하려고 해도 학습기능의 불균형(학습장애)이 있으면 의지만큼의 성과가 나오기 힘듭니다.
    지우심리상담센터에서는 아이들의 정서적 불편감을 덜어주고 학습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학습클리닉(똘똘이만들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02. 학교거부, 등교거부, 비행, 가출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많은 경우 자신의 치명적 약점이 노출되는 것이 너무 힘들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약점 못지않게 장점도 많이 가지고 있으나, 이를 주변에서 인정받기 힘들어 학교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 아이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장점을 찾아내어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부모님이나 학교 선생님들과 심한 갈등을 겪고 있지만,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치료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지우심리상담센터에서는 이러한 아이들의 부모를 위한 ‘부모관리훈련(하루여섯번의 인사)’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03. 따돌림, 아스퍼거(사회성결핍, 은둔형 외톨이) 우울, 불안, 자해, 자살시도, 외모불만

    아동청소년기는 우울, 불안 등을 비롯하여, 또래 관계, 부모자녀관계, (성)정체감의 혼란 등 다양한 심리적 문제들로 인해 고통을 겪기 쉬운 시기이지만, 동시에 이러한 불편감에 대하여 어떻게 대응할지 몰라 혼자서만 고민하는 경우가 많아 아이들의 고통감이 필요 이상으로 커지고, 의도와는 달리 주변 사람들과 갈등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족들이 아이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세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서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혼란감에서 벗어나 개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을 진행합니다.

  • 04. 학과탐색, 직업탐색, 문이과선택

    진로와 적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성향과 능력, 그리고 환경을 모두 고려해야하며, 이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를 바탕으로 학습, 진로, 생활방식 등 생활의 전 영역에 걸쳐 명확하게 방향을 제시합니다

  • 05. 아이와의 대화법, 아이 다루는 방법

    아동, 청소년의 경우 심리적 스트레스의 시작은 내면에서 시작되기도 하지만, 많은 경우 부모와의 관계가 비틀어지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부모가 자식들의 내면을 잘 이해하지 못한 채 무심코 말을 내뱉거나, 자식들의 행동을 오해하여 강압적인 대응을 할 경우 그 갈등의 폭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자녀들의 마음과 행동을 이해하고 보살펴 줄 수 있는 현명한 부모가 되도록 ‘부모관리훈련(하루여섯번의 인사)’을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